삼립이 게임회사 라이엇게임즈의 대표작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협업한 신제품 8종(이하 LoL빵)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삼립은 LoL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작품인 '아케인(Arcane) 시즌2'를 주제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아케인'은 LoL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대도시 필트오버와 지하도시 자운이 마법 기술과 신념을 둘러싸고 전쟁을 벌이는 가운데 두 자매가 서로 반대편에 서서 갈등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LoL빵은 애니메이션 속 대표 챔피언(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개발했다. △고소한 소보루가 얹어진 '징크스 와작와작 블루베리머핀' △핑크색 케익 시트에 상큼한 산딸기 크림을 넣은 '바이 베리베리롤 핑크' △컵케이크에 우유크림과 체리를 얹은 '케이틀린 바닐라 컵케익' △탕종 식빵에 달콤한 땅콩 크림을 넣은 '빅토르 땅콩미니샌드' 등이 7일 출시된다. 14일부터 △제이스 딥초코브레드 △에코 초코퐁당 우유데니쉬 △에코 돌격 소시지피자빵 △바이&징크스 쿠앤크생크림빵을 추가로 선보인다.
LoL 빵에는 삼립 제품 최초로 '콜렉팅 카드'(게임∙만화 등을 주제로 수집, 교환, 놀이를 하도록 만든 이미지 카드)를 동봉해 재미를 더했다. 게임에 나오는 기본카드 168종과 특별함을 더한 아케인 테마카드 5종 등 총 173종의 콜렉팅 카드가 무작위로 1개씩 들어있다. 삼립은 제품에 콜렉팅 카드를 적용해 띠부씰을 넘어 새로운 놀이문화를 만들어 낼 계획이다.
편의점,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판매처는 추가 확대될 예정이다.
삼립은 LoL빵 출시를 기념해 7~27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케인'에 등장하는 챔피언의 '디지털 콜렉팅 카드'(총 8종)를 모으고 해피포인트 최대 5000포인트도 받을 수 있는 'LoL 챔피언 콜렉팅 카드 콜렉션 이벤트' LoL빵에 동봉된 콜렉팅 카드 뒷면에 기재된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로지텍 헤드셋&키보드&마우스 세트, 아케인 챔피언 피규어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LoL 콜라보 빵 티어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