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가 11월 1일부터 아이스음료 11종의 가격을 200원씩 인상한다고 28일 밝혔다. 커피가격을 인상한지 2개월만이다.
이날 스타벅스코리아는 고객안내문을 통해 이같은 사실을 밝히고, 이번에 가격을 인상하는 아이스음료는 커피류가 아닌 블렌디드 음료 2종과 프라푸치노 6종, 피지오 1종, 리프레셔 2종의 톨(355㎖) 사이즈라고 알렸다.
스타벅스코리아 관계자는 "직·간접 비용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일부 음료의 가격을 올린다"면서 "음료 인상에 따른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겨울철에 수요가 감소하는 아이스음료로 대상으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가격이 인상되는 품목의 모바일 상품권을 11월 이전 구매한 경우에는 가격 인상 이후에도 추가 금액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올 8월 2일 카페 아메리카노 그란데(473㎖)와 벤티(591㎖) 사이즈 그리고 원두 상품군(홀빈·VIA) 가격을 인상했던 스타벅스가 비커피류에 대한 가격을 또다시 인상한 것을 두고 관련업계는 "수익성 악화를 타개하기 위한 조치"로 해석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연 3조원에 달하는 매출규모를 자랑하지만 올 상반기 영업이익률이 5.1%에 그칠 정도로 수익성은 좋지 않은 편이다. 매장수가 계속 늘어나면서 출혈경쟁이 격화되는데다, 기후변화로 커피값뿐만 아니라 제반 원자재 가격상승이 수익률을 악화시키는 요인으로도 꼽히고 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