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글로벌의 자회사 HLB생활건강이 연내 사우디아라비아에 200만달러 어치의 화장품을 수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HLB생활건강은 화장품 벤더기업 마리벨로(Maribello), 중동 오프라인 드럭스토어 허브앤오일(Herb&Oil)과 '2024년 사우디아라비아 200만달러 수출 달성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마리벨로는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해 UAE, 카타르, 바레인, 오만, 쿠웨이트 등 중동 전역에서 한국 화장품을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한 곳이다. 허브앤오일은 오프라인 드럭스토어를 운영하는 동시에 중동지역의 다른 드럭스토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도매영업도 하고 있다.
3사는 올해 사우디아라비아의 중대형 드럭스토어인 '나디(Nadhi)', '다와(Dawaa)'와 함께 중동지역 최대 뷰티 이커머스 플랫폼인 '부티카(Boutiqaat)' 등에도 우선적으로 입점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우디아라비아에 수출하는 화장품은 천연뷰티 브랜드 '엘리샤코이'다. 엘리샤코이는 사막의 건조한 날씨에도 뛰어난 보습력으로 오랜시간 속건조를 막아주는 등 높은 기능성에 대해 입소문이 나 최근 중동지역에서 계속 매출이 늘고 있다. 현재까지 중동지역 대표 뷰티 드럭스토어 브랜드인 'FACES'의 사우디아라비아 매장 46곳과 허브앤오일 매장 3곳에 제품 입점을 완료했다.
우세용 HLB생활건강 이사는 "현재 사우디아라비아에 수출계약이 완료된 물량만 해도 올해 목표치의 3분의1 가량이 될 정도로 요청 물량이 증가하고 있다"며 "하반기 사우디아라비아를 중심으로 중동지역 마케팅에 집중해 200만달러 수출목표를 달성하고, 이를 기점으로 내년부터는 중동의 주요 5개국으로 수출을 확대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동지역의 경우 여성들이 히잡, 니캅 등 눈을 제외한 온몸을 가리는 전통 의복을 착용하기에 전통적으로 눈 화장 중심의 색조화장품이 뷰티 시장의 대세를 이뤄왔으나, 최근 소비 트렌드가 기초화장품 등 스킨케어 중심으로 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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