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가 어린이 나눔장터 교육 콘텐츠 플랫폼 '다함께 아름장터'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다함께 아름장터는 현장에서 나눔과 환경에 대한 교육을 다양하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모든 자료는 무료 공개된다.
구성내용은 나눔 이야기 영상이 포함된 수업 자료, 교사용 자료집, 협동화 도안, 나눔송 등이며, 특히 어린이 대상 나눔 축제, 환경 행사, 자선 바자회 진행 전·후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어 현장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는 교사들에게 매우 유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플랫폼 이용 대상자는 유·초등학생들과 함께하는 기관의 교사들로, 회원가입없이 이용가능하다. 교육용 자료는 간단한 신청양식을 제출 후 사용할 수 있다.
또 플랫폼을 이용하는 교육기관에서 후기를 남기면 매 분기별로 우수 후기를 선정해 친환경 간식 박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 이범택 나눔문화국장은 "아름다운가게의 나눔장터와 나눔·환경 교육의 노하우를 빼놓지 않고 담았다"며 "교육 현장에 계신 선생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다함께 아름장터' 사이트 및 아름다운가게 교육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