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와 손잡고 '에이치코어 스토어' 전용카드 출시
현대제철이 온라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에이치코어 스토어'(HCORE STORE)를 통해 고객소통을 강화하면서 온라인 판매를 확대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26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지난해 7월 론칭한 '에이치코어 스토어'는 온라인 제품판매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그동안 CJ대한통운과 손잡고 고객 물류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KB카드와 함께 회원 전용카드 'KB국민 에이치코어 스토어 기업카드'를 론칭하는 등 고객 편의성 향상에 주력했다. 그 결과 초기의 오류를 상당부분 해소하고 플랫폼이 빨리 안정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
현대제철은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한 고객 마케팅의 성과가 나타나면서 '에이치코어(제품)-에이치코어스토어(공급 플랫폼)-에이치코어솔루션(고객이용기술서비스)'의 삼위일체가 가능해져 이른바 에이치코어 비즈 플랫폼(H CORE Biz-Platform)이 실현됐다"고 자평했다.
'에이치코어'는 현대제철이 지난 2017년 철강업계 최초로 론칭한 내진용 건축브랜드다. 지난해 9월부터는 대상 품목을 확대해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브랜드로 재단장했다. 이 에이치코어 제품의 내수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에이치코어 스토어'다. 현재 50여개 현대제철 유통 협력사들이 이 플랫폼에 참여하고 있다.
론칭 초기에는 건설현장 등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돼 철근, 형강, 강관 등 건설용 강재 위주로 판매했다가 올 7월부터는 열연과 냉연제품 등도 판매하고 있다. 열연과 냉연제품은 △온라인 정기 경매 △열연 및 냉연 파트너사 경매 △열연 장기재고 특가 경매 △수출향 냉연 패키지 경매 등의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또 지난해부터 중소기업과 협력해 기술을 제공하는 서비스 '에이치코어솔루션'도 운영하고 있다. 실제 건설현장에 필요한 기술을 적극 발굴 개발해 고객사의 건축구조 최적화와 시공효율 향상은 물론 저탄소 강재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까지 돕겠다는 목적이다.
현대제철은 "에이치코어 브랜드를 론칭한 이후 B2B(기업간거래) 사업구조를 탈피해 에이치코어스토어를 오픈하고, 에이치코어솔루션을 마련한 것은 모두 고객소통을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회사의 비즈니스 지향점도 고객사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것에 있다"고 강조했다.
에이치코어가 처음 시장에 나오게 된 것도 내진용 강재의 필요성을 고객과 국민들에게 알리고 실제 건축물 적용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었고, 에이치코어스토어 론칭 때는 판매량보다 회원 확보와 플랫폼 이용자들의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추는데 몰두했다. 에이치코어솔루션을 통해서는 건설 생태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도 주도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앞으로 '에이치코어스토어'를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피드백을 빠르고 정확하게 수집해 제품과 서비스 품질 개발에 반영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소비자의 구매로 직결되는 '구매후기'에 더욱 신경을 쓰겠다는 입장이다.
현대제철은 "고객에게 한 걸음 더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철강제품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향후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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