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인공지능(AI)으로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만드는 '매직플랫폼'을 내놨다.
KT는 스카이라이프티브이, KT스튜디오지니와 29일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서울 동대문에서 열린 'KT그룹 미디어데이'에서 IPTV 업계 최초로 AI로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B2B 종합미디어 솔루션 '매직플랫폼'을 선보였고 이를 활용해 제작한 'AI 오브제북'을 공개했다.
AI 오브제북은 '밀리의 서재' 전자책에서 AI로 핵심 키워드를 추출한 뒤,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에서 더빙 목소리를 합성하고 지니뮤직이 생성형 AI로 제작한 배경음악을 입혀서 완성한다. KT는 밀리의 서재뿐만 아니라 5월 중 지니 TV를 통해서도 AI 오브제북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매직플랫폼으로 고객 맞춤형 기능도 제공한다. KT는 AI로 특정인물이나 노래, 춤추는 장면만 선택해볼 수 있는 'AI 골라보기' 기능을 올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AI인프라가 없는 다른 사업자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형태로 제작하고, 특정 기능은 API 솔루션 형태로 제공해 맞춤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ENA와 SBS플러스의 '나는 솔로' VOD를 시청할 때 '옥순이만'을 선택하면 해당 회차에서 '옥순'이만 나오는 장면이 화면 하단에 썸네일(미리보기)로 노출돼 해당 장면을 골라 볼 수 있다.
KT 미디어그룹사는 올해 제작 역량을 극대화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예능제작은 스카이TV가 주도하고, 드라마는 KT스튜디오지니가 담당하는 K-콘텐츠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
스카이TV는 올해 다양한 장르의 예능 프로그램 12편을 방영할 예정이다. 이날 올해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을 공개했다.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찾아온 인생역전의 기회를 잡기 위해 모인 출연진들이 백종원이 제시하는 혹독한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ENA 대표 예능프로그램으로 사랑받고 있는 '나는 SOLO'의 스핀오프인 '나는 SOLO, 사랑은 계속된다 시즌2'(SBS플러스 공동제작), ENA와 에그이즈커밍의 스포츠 예능 '찐팬구역', 신개념 스카우트 프로젝트 예능 '하입보이스카웃'과 멀티버스 라이프 예능 '눈떠보니 OOO' 등 탄탄한 예능 라인업도 공개했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미디어 사업은 통신 그리고 AI와 함께 KT의 3대 핵심사업 중 하나로, KT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중추적인 사업"이라며 "KT는 그룹 시너지에 기반을 둔 미디어 밸류체인 위에 독보적인 'AI 기술력'을 더해 앞으로도 시장을 리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AI 혁신 파트너로서 협업을 원하는 다양한 파트너와 손잡고 대한민국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고객의 더 나은 미디어 라이프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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