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인터넷TV(IPTV) 최초로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KT는 지니TV를 통해 여행, 가전, 패션, 뷰티, 외식 등 매월 제휴 브랜드 상품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지니TV 브랜드 팝업스토어' 전용관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 팝업스토어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고객이 선호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노출하게 된다.
지난 12월 시범서비스에서 크리스마스 연말시즌에 맞춰 진행된 '투썸플레이스' 팝업스토어에서 지니TV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50% 할인, 케이크 4000원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했다.
이달의 협력 브랜드는 전세계 약 100만개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숙박예약 플랫폼 '트립비토즈'(Tripbtoz)다. KT는 새해맞이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팝업스토어 전용관 방문자를 대상으로 트립비토즈 호텔상품을 예약시 최대 86%까지 할인해준다.
지니TV 브랜드 팝업스토어는 지니TV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인 '미디어 포털'에서 제공하는 △영화∙TV∙VOD △OTT서비스 △LIVE채널 △키즈랜드 △지니앱스 5가지 콘텐츠 전용관과 나란히 단독 메뉴로 노출된다.
KT는 시청이력 패턴에 따라 첫 화면을 달리 보여줬다. 브랜드 팝업스토어 역시 IPTV 이용 빅데이터와 연령, 성별, 지역 등 기본 가입자 정보간 융합데이터를 활용해 AI 기술을 접목시켜 해당 브랜드를 선호할 만한 고객군에게 TV 첫 화면으로 추천한다.
지니 TV 팝업 스토어는 미디어 포털이 지원되는 지니 TV 셋톱박스 3, 2, 1, A, 올인원 사운드바 등 최신형 셋톱박스에서 이용 가능하며, 이용자는 현재 약 600만 가구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