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ESG+4대 성장 전략으로 지속적 성과

백진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8 14:14:07
  • -
  • +
  • 인쇄

SK브로드밴드가 연초 방향 설정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포함한 4대 성장 전략을 통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

28일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올해 신년사를 통해 크게 네 가지의 성장 전략을 밝혔다. △고(高)가치 가입자 중심의 스마트한 시장 공략 △강력한 제휴·협력 기반의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 △성장 사업에서의 빠른 규모 확대 △지속가능한 ESG 경영 내실 다지기 등이다.

SK브로드밴드는 국내외 파트너사들과의 제휴 기반으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범위 확장 전략을 추진중이다. 지난해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 브랜드인 뱅앤올룹슨(Bang&Olufsen)과 손잡고 사운드바 일체형 셋톱박스 'AI Sound Max'를 출시했다. 지난 11월 애플과의 협업을 통해 'Apple TV 4K'를 선보였다. 애플과 협력해 한국에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국내 IPTV로는 처음이다. 올해 출시한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는 각종 OTT와 FAST 채널, 게임 및 노래방 등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이다.

B2C에서는 IPTV가입자 순증 1위, 모바일 B tv 지속 성장과 함께 'B tv Air' '친환경 스마트 리모컨' '홈쇼핑 모아보기' 등 고객 니즈 변화에 대응한 서비스 출시로 긍정적인 시장 반응도 얻고 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초고속인터넷 부문 8년 연속, IPTV 부문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두 부문 모두,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단독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미디어S 등을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보하고, wavve와의 시너지 강화와 IPTV 3사간 공동투자도 확대한다. 지난 6월 롯데멤버스와 어드레서블TV광고 판매대행 및 데이터이용계약을 체결하는 등 TV광고가 디지털광고 매체 수준으로 타깃팅 될 수 있도록 고도화시켜 유료방송 플랫폼 경쟁력을 다방면으로 확장시키고 있다.

B2B에서는 시스코 등 대형 솔루션 업체들과 협력해 기업고객의 성장 지원을 위한 서비스 범위를 대폭 확장한다. 또 대용량 콘텐츠 증가와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이 늘어나면서 커지고 있는 IDC(인터넷 데이터센터)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현재 SK브로드밴드는 서초, 일산, 분당, 가산 등에 총 5개 IDC를 운영중이다. 축구장 10개 면적의 하이퍼스케일(Hyper-scale)급인 가산 IDC는 국내외 다양한 통신사업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중립성이 보장되는 데이터 센터다. 서울, 부산 등에 IDC를 신규 구축해 총 200MW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고품질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제망 품질 개선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미국 LA와 시애틀에 있는 PoP(네트워크 거점, Point of Presence) 등 다수의 기가급 회선을 테라급 시스템으로 고도화했다. 북미와 아시아간 트래픽의 주요 거점인 일본과 홍콩 PoP도 국제망 트래픽 흐름에 맞춰 선제적으로 증설하고 있다.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거점인 싱가포르에도 PoP를 신규 설치했다. 2023년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7개 국가 10개 지역을 연결하는 'SJC2(Southeast-Asia Japan Cable2)' 해저케이블도 개통한다.

마지막으로 SK브로드밴드는 올해 ESG 경영 관리 체계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ESG 활동이 경영과 구성원 업무에 일상화되도록 추진한다. 지난해 SK브로드밴드는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한 성과의 총합인 사회적 가치(SV, Social Value)로 5919억원을 창출했다. 전년 대비 14%(723억원) 증가한 규모로, SK브로드밴드의 사회적 가치는 최근 3년간 꾸준한 상승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업의 본질인 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ESG 경영과 함께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1년에는 경기도 수원광교지역 6개 복지관과 3개 사회적기업과 협력하여 홀몸 어르신들에게 총 4만5000끼의 식사를 전달하고, 취약 계층의 겨울나기도 지원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니어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되돌리기 위해 경기도 13개시 사회복지협의회, 30개 지역복지관과 함께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얼라이언스를 구성했다. 지난 5월 출범한 '건강나눔 해피시니어'는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행복 밥차와 흥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건강체조'라는 컨셉트로 진행하는 시니어 행복 프로그램이다. 연간 총 4000여명의 시니어에게 제공될 예정인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프로그램은 현재 수원, 용인, 안양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며, 현재까지 참여한 1300여명의 시니어분들로부터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현대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포장재 종이로 교체 'ESG 강화'

이번 추석 선물세트 시장에서 현대백화점은 과일세트 포장을 100% 종이로 전환하며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현대백화점은 기존 플라스틱과 스티로폼

K-컬쳐 뿌리 '국중박' 하이브와 손잡고 글로벌로 '뮷즈' 확장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하는 반려호랑이 '더피'의 굿즈를 판다는 소문이 나면서 전세계에서 가장 핫해진 국립중앙박물관이 방탄소년단(BTS)의 하

하나은행, 美글로벌파이낸스 선정 '2025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 수상

하나은행은 미국의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지(誌)'로부터 '2025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Best Sub-Custodian Bank in Korea 2025)'으로 선

LG생활건강, 청년기후환경 프로그램 '그린밸류 유스' 활동 성료

LG생활건강이 자사의 청년기후환경활동가 육성 프로그램 '그린밸류 유스(YOUTH)'가 2025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지

쏟아지는 추석선물세트...플라스틱·스티로폼 포장 '여전하네'

추석을 맞아 다양한 선물세트가 백화점과 대형마트 매대를 장식하고 있는 가운데 아직도 플라스틱이나 스티로폼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는 선물세트들

쿠팡 '납치광고' 반복한 파트너사 10곳 형사고소...수익금 몰수

쿠팡이 이용자 의사와 무관하게 쿠팡사이트로 이동시키는 이른바 '납치광고'를 해온 악성파트너사 10곳에 대해 형사고소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납

기후/환경

+

스위스 빙하, 2015년 이후 1000개 사라졌다...'전체의 25%'

스위스 빙하가 빠르게 사라지고 있다.2일(현지시간)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과대학 빙하연구소(GLAMOS) 연구팀은 2015년 이후 스위스 빙하가 약 25% 사라졌다

10억달러 피해 입힌 '괴물산불' 43%가 최근 10년에 발생

피해 금액이 10억달러가 넘는 대규모 산불의 약 절반이 최근 10년 사이에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2일(현지시간) 칼럼 커닝햄 호주 태즈메이니아대학 박

"고기는 일주일 한번"...'지구건강식단' 하루 사망자 4만명 줄인다

고기를 적당히 먹어도 식량 부문 탄소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하루 전세계 사망자를 최소 4만명씩 줄일 수 있다는 보고서가 나왔다.2일(현지시간) 요

유럽의 녹지, 매일 축구장 600개만큼 사라진다

유럽 대륙의 녹지가 개발로 빠르게 사라지고 있다.1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영국과 유럽 전역의 위성 이미지를 분석한

기후대응 촉구한 교황...트럼프 겨냥한듯 "지구 외침에 귀기울여야"

교황 레오 14세가 사실상 기후회의론자들을 겨냥해 "지구의 외침에 귀를 기울이라"며 일침을 가했다.교황은 1일(현지시간) 로마 바티칸에서 열린 생태

"산불특별법, 산림 난개발 우려...대통령 거부권 행사해야"

최근 국회에서 통과된 '산불방지법'에 대해 환경단체들이 반발하면서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그린피스 서울사무소, 환경운동연

에너지

+

순환경제

+

오피니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