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국민적인 기후변화 대응의 입법·정책 거버넌스를 추구하는 국회기후변화포럼이 기후변화에 관한 올바른 인식을 함양시키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대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제12기 대학생 기후변화 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다음달 1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기후변화 아카데미'는 전국의 대학생 총 40명을 선발하여 7월 4일부터 12일까지 강의, 모의총회, 현장견학, 현장인터뷰, 좌담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강의 주제는 △IPCC 보고서와 기후과학의 이해 △탄소중립과 그린에너지 △기후위기 적응, 준비되셨나요 △기후변화협상과 UNFCCC △기후위기 시대, ESG 경영 전략 △미래의 그린 철강! 수소환원제철 △기후금융과 탄소경제 △지구를 위한 치유! 비건 테라피 △옷을 위한 지구는 없다 △기후위기 최전선의 사람들 등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에 관한 이론 및 제도뿐 아니라 기후위기 시대 속 우리 일상과 밀접히 연결된 활동까지, 총 10개의 강의를 구성하였다.
강사로는 김성균 국립기상과학원 원장, 조용성 고려대학교 교수(포럼 부설 연구소장), 신지영 KEI 국가기후위기적응센터장, 김효은 외교부 기후변화대사, 권영수 SK이노베이션 ESG전략실장, 안윤기 포스코경영연구원 상무, 문진영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이현주 한국고기없는월요일 대표, 김가람 KBS환경스페셜 PD, 마용운 사과 농부등, 각 분야별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강의에 나선다.
수강을 희망하는 전국의 대학생은 국회기후변화포럼 홈페이지(www.climateforum.or.kr)에서 신청서를 참고하고 관련 추가 서류와 함께 포럼 대표메일(climateforum@climateforum.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럼 사무처 (climateforum@climateforum.or.kr)에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