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국민 60%에 해당하는 3068명이 지난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네이버페이는 이같이 밝히며 이 중 54%에 해당하는 1659만명이 연간 누적 1만원 이상 적립했다고 발표했다. 누적 10만원 이상의 포인트를 적립한 사용자는 전년대비 17% 상승한 531만명이다.
네이버 플랫폼 외부 결제처에서 적립한 사용자 비중이 전체의 57%인 1753만명에 이르고, 전체 포인트 혜택의 47%가 결제 이외의 활동을 통해 제공됐다.
외부 결제처 가운데서는 오프라인 현장결제 이용 비중이 늘었다. 지난해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이용만으로 연간 누적 3만원 이상 적립한 사용자는 전년대비 70% 늘어난 24만명, 누적 5만원 이상 적립한 사용자는 11만명에 달한다.
네이버페이 해외결제 서비스도 지난해부터 본격 확대됐다. '해외QR결제' 서비스와 '네이버페이 머니카드'는 147개 국가·지역에서 약 31만명이 사용했다.
특히 '네이버페이 머니카드'를 오프라인에서 가장 많이 이용한 사용자는 연간 142만 원을 적립했고,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이용한 사용자는 930만원을 적립했다. 네이버페이 머니카드는 포인트 적립 한도없이 네이버페이 머니 결제액의 3%를 적립한다.
이밖에도 네이버페이 신규 서비스의 확대와 함께 사용자들의 포인트 적립 경로가 다각화 되고 있다. 주택담보대출 및 전월세대출, 신용대출 비교·추천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이나 해외여행보험,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에 참여하며 포인트 혜택을 경험한 사용자는 200만명을 넘어섰다.
최근에는 사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채널들도 제공되고 있다. 지난해 9월에는 네이버페이 앱의 '혜택' 탭 개편을 통해 △페이지 방문이나 퀴즈 등 다양한 미션 참여로 적립이 가능한 모든 혜택들이 한눈에 제공되고 △포인트 적립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페이펫 키우기' 서비스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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