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인 '시알 파리 2024'에 국내 식음료업계가 총출동에 K-푸드 알리기에 나선다.
대상과 아워홈, 빙그레 등은 오는 19일~2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에 참가해 K-푸드 세계화에 앞장선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60주년을 맞은 '시알 파리 전시회'는 전세계 식품산업 전문가들과 바이어 등이 모이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식품 산업 박람회로 독일 아누가(ANUGA), 일본 푸덱스(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는 '변화를 주도하라'(Own the Change)를 테마로 130개국에서 7500개 기업이 참가해 약 40만종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상은 김치브랜드 '종가'(JONGGA)와 글로벌 식품브랜드 '오푸드'(O'Food)를 앞세워 전세계인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시식 기회를 제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K-푸드 세계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종가 제품 중 △김치 스프레드 2종(달콤한 맛·고소한 맛) △김치 크런치 바이츠 △종가 백김치 △종가 ABC김치(사과·비트·당근 김치) 등 5개 제품은 '시알 혁신상 셀렉션'(SIAL Innovation Selection)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시알 혁신상'은 박람회 출품 품목 가운데 혁신성과 창의성을 갖춘 제품에 주어지며, 수상한 5개 제품은 대표 K-푸드인 김치 본연의 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글로벌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 제품을 선보였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빙그레는 글로벌 업계 관계자 및 소비자들에게 '식물성 메로나'를 알리기 위해 '시알 파리'에 참가한다. 식물성 메로나는 유성분을 모두 제외하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하여 기존 메로나 맛을 구현한 수출전용 제품이다. 유럽에서 수입 유제품에 높은 비관세 장벽이 적용되는 점을 극복하기 위해 수년간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배합하고 실험한 끝에 유성분을 제외하고도 메로나가 가진 고유의 질감과 풍미를 살린 식물성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지난해 네덜란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을 중심으로 식물성 메로나를 수출하기 시작했다. 올해 5월부터는 네덜란드 주요 메인스트림(Mainstream) 유통 채널인 알버트 하인(Albert Hejin)에 입점해 판매 중이며, 프랑스의 탕 프레르(Tang Freres), 독일의 고 아시아(Go Asia), 네덜란드의 어메이징 오리엔탈(Amazing Oriental), 영국의 오세요(Oseyo) 등 주요 아시안 마트 체인망에서도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식물성 메로나의 상반기 유럽 지역 매출액은 지난해 전체 매출액의 3배를 뛰어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메로나가 전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워홈은 떡볶이와 김밥 등 가정간편식(HMR)과 김치, 두부 등 식자재, 소스, 향미유 등 대표 제품 107종을 '시알 파리'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시알 혁신상 간편식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구씨반가 청잎김치' 등도 박람회 내 메인홀에 전시된다.
아워홈은 또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현장에서 조리한 궁중 불고기 잡채와 겉절이 등 자사 상품의 맛과 편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아워홈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아워홈의 연구개발 및 제조 역량을 소개하고, 미주와 유럽, 중앙아시아, 남미 등 해외 시장 수출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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