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멸종위기 '흰머리수리' 보호캠페인...美뉴욕 양키스도 참여

이재은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0: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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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뉴욕 양키스타디움 '상징적 입양' 행사 현장(왼쪽)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흰머리수리' 영상을 상영하는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의 멸종위기 동물보호 캠페인에 미국 명문 프로야구단 뉴욕 양키스도 참여했다.

4일 LG전자는 미국 뉴욕 양키스의 홈 구장인 양키스타디움에서 2~4일(현지시간) 멸종위기 동물의 '상징적 입양'(Symbolic Adoption)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상징적 입양'은 야생 서식지 복원 및 연구에 기부하면 동물 인형과 입양 증명서 등을 보내주는 자선활동이다.

이 행사는 'LG와 함께하는 위기동물 보호캠페인'의 일환이다. 이 캠페인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기후변화로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아름답고 역동적인 모습을 구현해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배출과 지구온난화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주는 활동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미국 독립기념일인 7월 4일에 맞춰 미국의 국조(國鳥)이자 멸종위기종인 '흰머리수리'를 테마로 정했다. 취지에 공감한 뉴욕 대표 스포츠팀인 뉴욕 양키스가 참여했다.

LG전자는 행사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 '상징적 입양' 인증서를 제공했으며, 미국 내 '흰머리수리'를 관찰할 수 있는 지역을 표기한 지도와 망원경도 증정했다. 이번 행사에서 마련된 기부금은 연내 미국 국립야생동물연맹(National Wildlife Federation)이 미국 전역에서 나무 심기 활동을 펼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앞서 지난 1일(현지시간)부터 LG전자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흰머리수리'의 3차원(3D)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지난 4월 처음 공개돼 온라인 상에서 300만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한 '눈표범' 테마에 이은 2번째 영상이다. 뉴욕 상공을 배회하던 '흰머리수리'가 새로운 서식지를 찾아 그랜드 캐니언으로 향하는 모습을 담았다.

LG전자는 앞으로 바다사자, 그린란드 순록 등을 테마로 다룰 예정이다. 지난 3일(현지시간)에는 멸종위기 동물을 주제로 한 마이크로 사이트를 열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교육 전문업체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Discovery Education)과 함께 '흰머리수리' 관련 교육 자료도 온라인에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LG전자 정규황 북미지역대표는 "LG전자는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모두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책임을 다하고,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환경 보호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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