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장기고객을 대상으로 '피싱∙해킹' 등 금융범죄를 당했을 때 피해를 보상해주는 안심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사이버 금융범죄에 대한 피해보상을 위해 장기고객 혜택 차원에서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보험의 일종인 이 안심서비스 지원대상은 2023년 11월 30일 기준 U+모바일 이용기간이 2년(730일) 이상인 개인들이다.
KB손해보험과 함께 제공하는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는 피싱, 해킹, 스미싱, 파밍 등 금융범죄에 따른 고객피해가 발생했을 때 1인당 최대 300만원을 보상해주는 서비스다. 1회 신청시 4개월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피싱과 스미싱 등의 피해를 당하면 곧바로 112에 피해신고를 접수하고 피싱∙해킹 안심서비스 전용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피해금액에 따라 최대 30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LG유플러스 공식 고객센터 앱 '당신의U+'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다음 날부터 4개월간 이용할 수 있고, 기간이 만료되면 12월 31일까지 재신청할 수 있다. 일례로 7월 1일 신청해 4개월 기간이 만료되면 11월 1일 재신청해 2025년 2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사이버 금융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스팸문자 내 URL의 원천 서버 IP를 추적해 해당 IP에서 발송하는 모든 문자를 차단하는 '리다이렉티드 URL 트레이스' 기술을 도입한 바 있으며, 올 2월에는 LG유플러스가 보유한 고객 피해 대응 정보와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기관이 가진 정보를 종합 분석하는 '고객 피해 방지 분석 시스템'도 구축했다.
LG유플러스는 피싱∙해킹 안심서비스와 함께 '듀얼넘버' 혜택도 연 4회 제공한다. 듀얼넘버는 하나의 휴대폰으로 2개 번호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월 33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2년 이상 U+모바일을 이용하고 있는 장기고객 중 개인 고객에 한해 제공되며, 연말까지 최대 4개월간 듀얼넘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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