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교차송출과 공동제작 등 다양한 협업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음악·콘텐츠 분야에서 손을 맞잡았다. 각 사의 역량을 결합해 미디어 사업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전략으로 두 회사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고객이 네이버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VIBE(바이브)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바이브 마음껏 듣기 △V컬러링 바이브 플러스 등 부가서비스를 새로 내놨다. 바이브는 네이버가 2018년 6월 출시한 인공지능(AI)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로, AI 기반의 이용자 맞춤형 음악 추천 기능을 포함해 해외 곡 가사 번역과 오디오무비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바이브 마음껏 듣기'는 월 8700원에 바이브가 제공하는 음악을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가입자는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3개월간 바이브 이용료를 20% 할인받을 수 있다.
영상기반 통화연결음 서비스인 V컬러링과 바이브를 결합한 부가서비스도 출시했다. 월 88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V컬러링 바이브 플러스' 가입자는 V컬러링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바이브의 음악감상 서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또 월정액 9만5000원인 '5G프리미어레귤러', 월정액 10만5000원인 'LTE프리미어플러스' 그리고 월정액 13만원인 '5G시그니처' 가입자는 추가 비용없이 바이브를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와 네이버는 양사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 경쟁력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가령, LG유플러스가 제작한 콘텐츠를 나우(NOW) 등 네이버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통해 송출하거나 아이돌 관련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는 등 미디어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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