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의 '거리뷰'가 한층 입체적이고 현실적으로 업그레이드됐다. 건물을 누르면 건물 내 입점 업체까지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거리뷰'에서 건물 및 업체 정보 등을 입체적으로 확인하고, 보다 입체적인 장소 탐색 경험이 가능한 '거리뷰 3D'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거리뷰 3D는 기존 네이버 지도에서 제공하던 '거리뷰'의 공간감을 실제 육안으로 확인하는 수준에 가깝게 입체적으로 구현한 서비스다. 3차원 공간의 다양한 정보를 거리뷰에 담아 기존 2D 기반 거리뷰 대비 매끄럽게 연결되는 파노라마 뷰로 보다 풍부하고 활용도 높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에는 단순히 거리와 건물의 모습만 확인할 수 있던 것에 비해 거리뷰 3D는 한층 입체적인 장소 탐색과 부가 정보를 지원한다. 예를 들어 거리뷰에 보이는 건물, 상가를 눌러보면 안에 입점해 있는 업체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출입구, 주차장 입구 등을 별도 표기해 상세히 안내한다. 이는 그동안 이용자들이 네이게이션 등에 표시되지 않는 출입구 방향 등을 확인하기 위해 거리뷰를 사용하던 점에서 착안한 것이다.
이밖에도 △교차로에서 진행 방향을 가늠할 수 있도록 표지판과 랜드마크 데이터에 기반한 방면 정보 표기 △도로를 실제로 이동하듯 경로를 자동 재생하는 '길 따라가기' △업체정보 선택시 세부정보 안내로 연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거리뷰 3D는 서울 내 대형 상권지에 우선 적용된다. 네이버는 "강남·마포·송파·용산·영등포·종로·중구 등 서울 내 다수 지역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등지에서 우선 활용 가능하며, 순차적으로 적용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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