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중소상공인(SME)을 위한 상품 사진 촬영을 지원한다.
네이버가 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네이버 스퀘어에 멘토링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전문가의 1대1 밀착 코칭을 통해 SME가 상품 판매와 마케팅에 적합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2013년부터 역삼, 부산, 광주, 종로, 홍대 등 전국 5개 지역에 오프라인 성장 거점 '네이버 스퀘어'를 개소해 SME와 창작자의 디지털 전환(DX)을 위한 교육·컨설팅과 사진·영상·오디오 스튜디오를 무료 제공해왔다. 지금까지 총 17만명이 네이버 스퀘어와 스튜디오를 이용했다.
네이버는 그동안 진행해온 촬영 교육 경험과 SME의 요구를 바탕으로 개별 멘토링이 강화된 전용 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했다. 멘토링 스튜디오는 신청자 누구나 전문 포토그래퍼의 1대1 촬영 멘토링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ME는 전문 포토그래퍼와 현재 상품 사진 진단과 개선 포인트를 함께 분석하고 컨설팅 받으면서, 촬영 구도, 구성을 심층적으로 논의해 스토어와 상품에 맞는 이미지를 제작하게 된다.
네이버는 "기존 스퀘어에서 진행한 DSLR 사진 촬영법, 숏클립 제작법 등의 교육은 7대1의 높은 신청률을 기록했다"며 "해당 교육 후 새로 촬영한 상품 사진으로 페이지를 업데이트한 경우, 해당 상품의 거래액과 주문 건수가 각각 5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멘토링 스튜디오는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홈페이지에서 매월 1일, 15일에 예약이 오픈된다. 예약은 선착순 마감식이며 네이버 스퀘어 역삼, 부산, 광주, 종로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공기중 네이버 교육센터장은 "SME에게 상품 사진은 상품의 강점과 특색을 드러내고 SME의 철학이 반영된 브랜딩 경험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수단"이라며 "네이버 스퀘어 스튜디오를 10년 동안 운영하면서 터득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SME가 촬영, 제작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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