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높은 난이도로 악명 높은 대회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에 출전해 양산형 전기차 최고기록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현지시간) 현대차는 미국 콜로라도에서 열린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에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활용해 이번 대회 익스히비션(Exhibition) 부문에 개조 차량과 비개조 차량으로 참가했다.
먼저 양산형 전기차 개조 차량인 '아이오닉5 N TA(타임어택, Time Attack) Spec'은 첫 출전임에도 9분 30.852초의 기록으로 완주에 성공하며 종전 양산형 전기차 개조 차량 세단 최고 기록인 9분 54.901초를 경신했다.
아이오닉 5 N TA Spec은 기존 양산차량과 동일한 고용량 배터리와 고출력 모터 시스템이지만, 소프트웨어 변경을 통해 출력을 일부 증대(최대 687마력) 했다. 또 충격 흡수 장치, 18인치 슬릭 타이어, 공기역학성능 강화 설계 등 모터스포츠 전용 패키지를 탑재해 드라이버가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레이스를 펼칠 수 있는 최선의 환경을 갖췄다.
비개조 차량인 '아이오닉 5 N'도 10분 49.267초의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해 기존 비개조 양산형 전기차 세단 최고 기록인 11분 2.801초를 넘어섰다.
현대차는 높은 난이도로 악명이 높은 이번 대회에서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데 성공하며 현대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아이오닉 5 N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증명해냈다고 자평했다.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은 1916년 처음 시작해 미국에서 2번째로 오래된 모터스포츠 대회로 로키산맥의 파이크스 피크 봉우리를 오르내리며 차량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는 유서 깊은 대회이다. 해발 2862m에서 경기를 시작해 4302m에 위치한 결승선까지 총 길이 19.99㎞의 오르막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어 '구름 위의 레이스'라고도 불린다. 총 156개의 굴곡진 코너가 곳곳에 도사리고 있어 차량의 성능뿐만 아니라 내구성과 안정성이 확보돼야만 완주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서 '아이오닉 5 N'은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최적 온도 조절을 통해 약 20km 코스를 성능 저하 없이 우수한 성적으로 완주하고 관람객의 안전과 흥미로운 볼거리 제공을 위해 실제 엔진 사운드와 유사한 'N 액티브 사운드' 기능 등을 활용하며 많은 이목을 끌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서깊은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에 참가해 아이오닉 5 N의 우수한 성능을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N 브랜드의 기술력을 알리고 이를 통한 기술 개발로 고객들이 원하는 차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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