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틱톡처럼 짧은영상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숏폼' 서비스를 26일 모바일다음에서 '숏폼'으로 오픈했다.
'오늘의 숏' 영역에서 선보이는 '숏폼' 영상은 언론사, 방송국, 스포츠채널, 대형 MCN 소속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제작한 양질의 콘텐츠로 제공된다. 숏폼은 생활정보, 시사, 경제, 스포츠, 연예, 유머 등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주제로 구성돼 있다.
'숏폼' 탭에는 전면 플레이어 방식이 도입돼 이용자들이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하며 오늘의 숏 영상을 끊임없이 시청할 수 있다. 탭 순서를 변경해 다음 앱과 웹을 켜자마자 숏폼 탭에 접속할 수도 있다.
모바일 다음 우측 상단에 '오늘의 숏' 아이콘도 추가됐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추천 숏폼', '홈&쿠킹', '연예&스포츠', '펀&웹툰' 등 다채로운 주제의 숏폼 영상들을 더욱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다음CIC는 '오늘의 숏' 파트너 모집도 진행한다. 다음 모바일 웹과 앱, PC, 카카오TV 등 여러 영역에서 숏폼 영상을 노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4월부터 수익 프로그램도 운영 예정이다.
김지현 다음CIC 숏폼TF장은 "이용자들이 더욱 손쉽게 다채로운 숏폼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숏폼' 탭을 오픈했다"며 "이용자들에게 한층 강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