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박람회 개최지 결정이 한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LG유플러스가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고객과 함께 막판 유치 응원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소셜서비스(SNS)와 자사 인터넷(IP)TV 서비스 'U+tv'를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막바지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전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올초부터 부산시, 전국 매장 등에서 엑스포 유치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응원 열기를 높여온 LG유플러스는 개최지 선정을 한 달 앞두고 더 많은 고객이 동참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 1~8월 부산을 방문한 누적 외국인 관광객이 107만6263명에 달하는 등 최근 부산이 인기 관광지로 떠오르는 가운데 부산 국제영화제와 지역축제 등 현장에 엑스포 유치 응원 메시지를 랩핑한 이동기지국을 보내고, 식당 내 서빙로봇을 통해 부산시민들의 유치 열기를 고조시켰다.
LG유플러스는 나아가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전국민의 염원을 끌어올리기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고객과 함께하는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LG유플러스의 페이스북 계정에 부산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댓글을 달고 친구, 지인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부산 파크하얏트호텔 숙박 50만원권(1명) △그랜드조선 부산 뷔페 아리아 식사권(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U+tv의 'FUN UI'(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능을 통해 홈 화면에 부산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이미지를 삽입하고, U+tv를 시청하는 모든 고객이 유치를 함께 기원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FUN UI는 크리스마스, 설날, 추석 등 공휴일이나 눈, 비 등 날씨 변화에 따라 새로운 디자인을 U+tv의 홈 화면에 게시하는 기능으로, 가령 한글날에는 훈민정음 이미지, 추석에는 보름달과 토끼 이미지를 표시하는 방식이다. 지난달 27일부터 도입된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 FUN UI는 오는 27일까지 게시할 예정이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