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이 최근 해킹으로 인한 사이버 침해사고와 관련해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유심(USIM) 무료 교체를 포함해, 한층 강화된 고객정보 보호조치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유영상 SKT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서울 을지로 SKT 사옥에서 열린 고객정보 보호조치 강화 설명회에서 "SK텔레콤을 이용해주신 고객과 사회에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SK텔레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원하실 경우 유심카드를 무료로 교체해드리는 추가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SKT측은 앞선 '유심보호서비스'와 '비정상인증시도 차단'(FDS) 강화 시행에 이어 고객이 느낄 불안감을 최대한 해소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같은 조치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SKT는 지난 18일 내부 시스템에 몰래 침투한 해커가 심어놓은 악성코드에 의해 이용자 유심(USIM)과 관련된 일부 정보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 현재까지 유출된 정보가 악용된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유심 정보 복제로 인한 '심 스미싱' 등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SKT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자사 고객들에게 유심(eSIM 포함) 무료교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심 교체를 희망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국 T월드 매장과 공항 로밍센터 등에서 진행된다. 시행 초기 고객쏠림으로 인해 당일 교체가 어려울 경우, 방문한 매장에서 예약신청을 하면 추후 유심 교체가 가능하다.
19~27일 사이에 자비로 유심을 교체한 고객의 경우 이미 납부한 비용에 대해 별도로 환급한다. 또 SKT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조치를 적용하며, 시행 시기 및 방법 등은 각 알뜰폰 업체에서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SKT 측은 "비정상인증시도 차단(FDS) 강화, '유심보호서비스'에 이어 '유심 무료교체 서비스'까지 더해질 경우, 더욱 안전한 고객보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영상 SKT CEO는 "SK텔레콤은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보안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정보 보호강화 방안도 마련해 나가겠다"며 "이번 사태를 통해 다시 한번 기본에 충실하고 책임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T는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 발생 이후, 불법 유심 복제를 막기 위해 비정상인증시도 차단 기준을 최고 수준으로 격상해 운용 중이다. 더불어 실시간 모니터링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300만명 SKT 가입자 가운데 22~24일까지 206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