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평가 및 리서치 전문기관 서스틴베스트가 공공기관 ESG 경영평가 결과를 오는 20일 '대한민국 공공기관을 위한 ESG 평가' 세미나에서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와 한국지역경영원 KIRIM, 국회의원 민형배, 김주영, 전재수, 서왕진, 문대림, 복기왕 의원실이 공동주최하는 이 세미나는 20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다.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와 윤황 한국지역경영원 이사장의 개회사, 민형배, 김주영, 전재수, 서왕진, 문대림, 복기왕 국회의원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이창현 혁신정책네트워크 디딤 이사장과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의 축사에 이어 본격적인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
조창훈 한국지역경영원 기업윤리경영사업단장의 '공기업에서 ESG와 윤리경영이 왜 필요한가'를 주제로 한 발제에 이어 서스틴베스트 고은해 이사가 '공공기관 ESG 순위발표'를 통해 강원랜드,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전력공사 등 총 32개 공기업에 대한 ESG 평가 순위를 발표하며 공공기관 ESG 평가체계의 특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정성훈 한국지역경영원장이 좌장을 맡고, 조신 연세대 객원교수, 박재환 중앙대 경영학과 교수, 안영철 부산경남지역경영원 원장, 임효창 서울여대 경영학과 교수, 양인목 성신여대 청정융합에너지공학과 교수, 이태호 한국ESG평가원 전문위원이 패널로 참여해 공공기관의 ESG경영과 평가필요성에 대해 논의하며, 이정옥 전 여성가족부장관의 폐회사로 행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는 "국민들의 세금으로 설립되고 운영되는 공공기관은 운영상 책임성, 신뢰성, 투명성의 가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평가결과 발표를 통해 공공기관이 지속가능한 경제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ESG경영의 리더십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