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가 BMW 차량전용 'e심요금제'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차량용 'e심요금제'는 별도의 물리적인 칩없이 차량에 내장된 식별칩을 활용해 모바일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차량에 e심이 내장돼 있으면 BMW 차량 뒷좌석의 모니터를 통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차량용 e심요금제는 SK텔레콤 2종, KT 2종, LG유플러스 1종이다. SK텔레콤은 월 4만9500원에 데이터 150기가바이트(GB)를 제공하는 '프리미엄'과 월 8800원에 데이터 250MB를 제공하는 '스탠다드' 요금제를 내놨다. KT는 월 9900원에 데이터 600MB를 제공하는 '베이직'과 월 1만9800원에 데이터 2.5GB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요금제가 있다. LG유플러스는 월 1만6500원에 데이터 3GB를 주는 '프리미엄' 요금제 1종이 있다.
제공하는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모회선 데이터 공유 한도 내에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이 요금제는 e심 서비스와 차량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OS 8)이 적용된 BMW 차량 고객이 'MyBMW'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국내에 출시된 BMW 뉴 7시리즈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BMW 시어터 스크린'(BMW Theatre Screen)에 내장된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별도의 네트워크 연결 절차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요금제 가입 고객은 차량 내에서 BMW ID로 로그인해야만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며, 로그인 후 동영상 시청은 물론 와이파이 핫스팟 이용도 가능하다.
한상윤 BMW코리아 대표는 "통신 3사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 BMW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BMW 뉴 7시리즈 고객은 차량이 선사하는 새로운 차원의 차량내 디지털 경험을 통신 3사의 최첨단 서비스를 통해 보다 쾌적하게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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