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이 홈페이지에 'ESG 섹션'을 신설했다.
동국제약은 지난해 ESG 성과 등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신설된 ESG 섹션에는 ESG지향점, ESG성과, 사회공헌, 윤리경영,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등의 현황이 공개됐다. 특히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활동 등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지난해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매월 릴레이 형식으로 활동하며, 9개의 지역 및 사회복지기관과 협업해 환경, 취약계층, 개발도상국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동국제약은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하고 탄소중립 이행 및 자원 낭비를 줄이며 친환경 소재를 도입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성실히 이행하기로 했다. 그리고 국제적 기준에 입각해, 인권 존중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도록 앞장설 예정이다.
또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을 운영하고, 이사회의 다양성과 전문선을 제고하여 사회적 가치에 우선하는 건강한 기업지배구조를 만들어 주주, 지역사회, 구성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ESG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알릴 계획이다.
홈페이지에서 동국제약 송준호 대표는 ESG 지향점에 대해 "동국제약은 신뢰받는 지속가능기업으로서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이행,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 활동 등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6월에는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부문별 ESG 현황을 파악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경영기반 마련,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공개를 실행한 바 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