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카-콜라가 투명페트병을 수거하는 '한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세번째 시즌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들에게 자원순환을 경험하게 해주는 '원더플 캠페인'은 2020년 12월 첫 시즌을 시작한 이후 지난해 7월부터 약 5개월간 시즌2를 진행했다. 약 7200명의 소비자들이 캠페인에 참여해 500ml 음료병 240만개에 해당하는 약 33.5톤(t)의 플라스틱을 수거했다. 시즌3에서도 재활용율이 높은 투명페트병을 집중 수거한다.
캠페인은 총 3회에 걸쳐 참가신청을 받는다. 1차 신청마감은 이달 25일까지 코카-콜라 공식앱 '코-크플레이'와 SSG닷컴, G마켓, 옥션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도 바로 신청할 수 있다. 2회차는 6월, 3회차는 8월에 참가신청을 받는다.
각 회차별로 개인 1350명과 단체 20팀(4인 기준)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코카-콜라는 시즌3를 통해 총 4290명의 소비자들과 함께 약 20톤의 투명페트병을 수거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참가자로 선정되면 신청시 기입한 주소로 제로웨이스트 박스가 배송된다. 이 제로웨이스트 박스에 투명페트병을 가득 채운 뒤 박스 겉면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회수 신청하면 된다. 수거된 투명페트병은 캠핑이나 피크닉 등에 활용하기 좋은 보랭백이 달린 캠핑체어로 제작돼 참가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코카-콜라는 2018년 글로벌 이니셔티브 'World Without Waste'(쓰레기없는 세상)를 선언하며 사람들은 물론 지역사회, 더 나아가 지구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전개해오고 있다.
특히 지속가능한 패키지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한국에서는 2020년 1월 국내 탄산음료 최초로 라벨을 제거한 '씨그램 라벨프리'를 시작으로 자사 먹는샘물 브랜드 '강원평창수'와 '휘오 순수' 무라벨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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