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전시&박람] 3일 벡스코 '2021 코리아 캠핑카쇼' 등

김현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6-01 07:00:03
  • -
  • +
  • 인쇄
◇ 2021 코리아 캠핑카쇼
·장소 : 벡스코
·날짜 : 2021년 6월 3일(목) ~ 6월 6일(일)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리는 유일의 캠핑카 단독 전시회 '2021 코리아 캠핑카쇼'가 오는 3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캠핑카 및 캠핑용품 관련 업체 50개 업체가 4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주요 전시품목은 △카라반/트레일러 △캠핑카/모터홈 △캠핑카 용품 △관련 액세서리 및 부품 △RVING 등으로 다양한 캠핑용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캠핑카는 물론 기동성 및 실용성을 겸비한 1t 캠핑카, 업무와 휴식을 겸할 수 있는 이동 업무용 차량, 미래지향적인 레저차량(RV) 등이 소개된다.

행사 입장료는 현장등록시 5000원이며, 고등학생 이하는 무료 입장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www.campingcarshow.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21 제주카페스타
·장소 :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날짜 : 2021년 6월 3일(목) ~ 6월 6일(일)

제주 도내 유일의 카페 산업관련 박람회인 '2021 제주카페스타'가 오는 6일부터 4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제주카페스타는 커피 산업 분야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업체가 참가해 빠르게 변하는 카페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주요 전시품목으로는 △커피 △차 △원부자재 및 머신 △제빵/디저트 △로컬푸드 △음료 및 주류 △라이프스타일 △창업/프렌차이즈 등이 있다.

제주카페스타는 '노 플라스틱'(No-Plastic)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주 해안가의 플라스틱쓰레기를 줍는 언택트 플로깅 캠페인과 함께 박람회장 내 1회용 비닐봉투를 미제공, 개인 텀블러 세척 공간을 마련해 일회용품을 최소화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너와내가 GREEN제주'라는 친환경관에서는 생분해성 재료인 풀을 원료로 한 빨대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컵홀더 등 카페 관련 친환경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www.jejucafeshow.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21 온라인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
·장소 : 홈페이지(http://www.jobplusarmy.com)
·날짜 : 2021년 6월 1일(화) ~ 6월 14일(월)

'2021 온라인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가 오는 1일부터 2주간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병역지정업체와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편입 희망자 간 온라인 만남의 장을 조성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상황을 맞이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박람회 참가기업에게는 병역지정업체 평가시 가점 부여, 참가기업 채용공고 노출 및 온라인 입사지원자 일괄 관리 및 안내, 지원 서류 파일 및 사전 셀프 면접 동영상 파일관리 및 개별안내, 요청기업에 한해 온라인 입사 지원자 중 1차 면접 대상자 화상면접 지원, 참가 구직자 사전온라인 매칭 및 컨설팅서비스 실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온라인 박람회 신청 마감은 5월 2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www.jobplusarm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3회 더기프트쇼
·장소 : aT센터
·날짜 : 2021년 6월 4일(금) ~ 6월 6일(일)

소상공인들의 비즈니스 플랫폼 제공을 위한 '제3회 더기프트쇼'가 오는 4일부터 3일간 aT센터에서 개최된다.

봄축제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약 200개 업체가 참가했다.

주요 전시품목은 △리빙&키친 △디저트&푸드 △뷰티&헬스 △패션잡화 △라이프&스마트 △펫용품 △핸드메이드 △캠핑용품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된다.

또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플리마켓도 선보인다. 더불어 다양한 공연과 체험 클래스와 같은 이벤트를 준비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www.jejucafeshow.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글로벌 베이비 페어
·장소 : 코엑스 D홀
·날짜 : 2021년 6월 3일(목) ~ 6월 6일(일)

'글로벌 베이비 페어'가 오는 3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170개 업체가 39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하여 육아와 관련된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전시품목은 △출산 용품 △태교 용품 △임산부 용품/서비스 △영유아 식품 △영우아 서비스 △학습교육 △가전가주 △교육용 완구/게임 △서비스 △정보제공기관 등이 있다.

대규모로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있다. 선착순이벤트와 사전등록이벤트, 리그램 이벤트 등을 통해 풍성한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면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홈페이지(www.nybab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NEWSTREE All rights reserved.

뉴스트리 SNS

  • 뉴스트리 네이버 블로그
  • 뉴스트리 네이버 포스트
  • 뉴스트리 유튜브
  • 뉴스트리 페이스북
  • 뉴스트리 인스타그램
  • 뉴스트리 트위터

핫이슈

+

Video

+

ESG

+

카카오 'CA협의체' 해체하고 '3실 체제'로 개편한다

지난 2년간 카카오 경영을 이끌었던 최고의사결정기구 'CA협의체'가 해산된다.카카오는 오는 2월 1일부터 현재의 CA협의체 조직구조를 실체제로 개편한

석화산업 생산감축만?..."전기화 병행하면 128조까지 절감"

석유화학산업 제품 생산량을 25% 줄이고 나프타 분해공정(NCC)을 전기화하면 기존 수소화 방식보다 전환비용을 최대 약 128조원 아낄 수 있다는 분석이

탄소제거에 흙까지 이용하는 MS...12년간 285만톤 제거 계획

인공지능(AI) 수요가 급증하면서 데이터센터 탄소배출량이 갈수록 늘어나자, 마이크로소프트(MS)는 토양을 이용한 탄소제거 방법을 동원하기 시작했다.

[ESG;스코어] 'CBAM 대응체계' 가장 꼼꼼한 철강업체는 어디?

올해부터 철강과 알루미늄, 전기 등 탄소배출량이 높은 6개 수입품목에 대한 유럽연합(EU)의 탄소국경조정제도(CBAM)가 본격 시행된 가운데, 국내 철강사

"화석연료 손뗀다더니"...게이츠재단, 석유·가스社 지분 야금야금 늘려

빌 게이츠가 "화석연료 기업에서 손을 뗐다"고 공개 선언한지 5년이 지났지만, 게이츠재단은 여전히 석유·가스 기업에 대규모로 투자하고 있는 것

구글 '2030 넷제로' 이상무?…美서 청정에너지 1.2GW 확보

구글이 미국에서 청정에너지 1.2기가와트(GW)를 확보하면서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전력수요 증가로 '2030 넷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기후/환경

+

뉴욕·LA도 예외 아니다...100대 대도시 절반 '물부족' 직면

미국의 뉴욕과 로스엔젤레스(LA), 중국의 베이징 등 인구가 집중돼 있는 전세계 대도시들이 앞으로 심각한 물부족 사태를 겪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22

선박연료 규제했더니...산호초 백화현상 더 심해졌다고?

해양오염을 줄이기 위한 선박연료에 대한 규제가 오히려 산호의 백화현상을 가속화시켰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흥미를 끈다. 호주 멜버른대학 로버트

암스테르담 크루즈 여행 못가나?...2035년까지 '운항금지' 추진

유럽의 대표적 관광도시인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이 크루즈 운항을 금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환경오염과 탄소배출이 이유다.22일(현지시간) 피플

연일 40℃ 넘는 호주 폭염 "자연적인 기후변동 아니다"

남반구에 위치한 호주는 올초부터 기록적인 폭염에 시달리고 있는데, 이같은 폭염은 온실가스 배출량 증가로 앞으로 발생 가능성이 최소 5배 이상 높

올해도 '가마솥 폭염과 극한호우' 예상..."기온, 평년보다 높을 것"

올해도 우리나라 평균기온과 해수면 온도가 평년보다 높겠다. 전체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지만 특정지역에 집중호우가 내릴 가능성이 크다.기상청은

주머니 손넣고 걷다가 '꽈당'..."한파, 이렇게 대비하세요"

이번 주말을 포함해 당분간 강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한파 피해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기상청은 외출시 보온 관리부터 차량 운행,

에너지

+

순환경제

+

오피니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