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을 판매하는 KGC인삼공사가 고기능 비건 뷰티브랜드 '랩1899' 신제품 3종을 3월부터 미국에서 시판한다고 29일 밝혔다.
랩1899는 1899년부터 홍삼을 연구한 KGC인삼공사의 노하우로 완성한 레드진생 비건 뷰티테크놀로지 브랜드로, 엄격한 심사로 유명한 프랑스 '이브비건(EVE VEGAN)' 인증을 획득했다.
랩1899의 레드진생 세럼과 크림은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홍삼 효능을 피부에 최적화시켰다. 멀티 탄력, 보습 충전, 피부결 개선에 특화돼 있다.
특히 신제품 '레드진생 펩타이드 세럼'은 리프팅 효과가 뛰어난 고기능 비건 세럼으로 사용 4주만에 피부 나이를 5살 되돌리는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지난 2월 중순부터 미국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인디고고'에서 펀딩을 시작했으며, 현재 목표 모금액의 392% 이상 초과 달성하며 건강 뷰티 카테고리 내 랭킹 상위에 올라있다.
한편 코트라(KOTRA)에 따르면 미국은 전세계 비건 인구의 35%를 차지하며 비건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동물성 식품을 먹는 일반 소비자들도 비건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랩1899는 비건에 관심이 많은 미국 소비자 반응을 체크한 뒤 국내외 다양한 판매 채널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랩1899 관계자는 "레드진생 유래 비건 소재를 담아낸 세럼과 크림으로 순하고 편안한 사용감의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트렌드와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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